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2025년 3월 6일부터 '청년 문화예술패스'를 발급합니다. 이는 2006년생으로 올해 19세가 되는 청년들에게 최대 15만 원의 문화예술 관람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즉시 발급받아 문화공연을 무료로 즐기시기 바랍니다!!!
청년 문화예술패스란?
청년 문화예술패스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뮤지컬, 연극, 클래식, 오페라, 발레, 무용, 국악 등 다양한 공연과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신청 및 발급 방법
신청은 3월 6일 오전 10시부터 공식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소득과 관계없이 올해 19세가 되는 국내 거주 2006년생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전국 17개 시도별로 정해진 청년 수에 따라 신청순으로 발급됩니다. 발급 기간은 3월 6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사용기한은 발급일로부터 12월 31일까지입니다.
사용 방법 및 혜택
발급받은 포인트는 '인터파크'와 '예스24'에서 공연과 전시 예매 시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립극단 등 11개 국립 예술단체와 공연시설에서 관람권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국립극단의 '만선',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의 '베르디, 레퀴엠', 국립중앙극장의 '보허자:허공을 걷는 자' 등의 공연이 할인 대상입니다.
유의 사항
발급 후 6월 말까지 한 번도 이용하지 않은 경우 지원금이 환수되며, 2차 발급을 통해 더 많은 청년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따라서 발급받은 후 적극적으로 이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문의 및 추가 정보
자세한 내용은 청년 문화예술패스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참여 기관과 공연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이달 중순 이후부터 공식 누리집과 SNS(인스타그램 @youthpass19, 카카오톡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년 문화예술패스를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을 경험하며 풍요로운 삶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http://www.korea.kr>